창조전략연구원
 


 
 









창조 전략 경영
 - 창조 전략 경영
 - 마케팅 전략
 - 창조전략 자료실
 - 경영ㆍ마케팅 도서
스피치ㆍ협상
 - 파워스피치
 - 협상 스킬
 - 스피치ㆍ협상 도서
재테크ㆍ자산관리
 - 부동산 재테크
 - 자산운용 노하우
 - 세미나ㆍ포럼ㆍ정보
 - 부동산ㆍ자산운용 도서
 - 기타 자료실

 
창조전략 자료실

 
작성일 : 15-08-30 21:17
주목해야 할 BYOD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2,288  

BYOD(Bring Your Own Device)는 2009년 등장한 개념으로,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. 기업 입장에서는 하드웨어 장비에 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직원은 익숙한 기기에 집중할 수 있어, 업무 효율을 증진할 수 있는 모바일 트렌드로 대두하고 있다.

이러한 장점을 증명하듯 응답한 기업의 60%가 현재 BYOD를 허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14%는 올해 안에 도입할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. 총 응답자의 2/3가 BYOD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.

 

 

BYOD는 지난 5년간 기업의 업무 형태에 변화를 만들었고, 웨어러블이나 사물인터넷 등 모바일에 기반을 둔 다른 기술과도 점점 밀접한 관련을 맺을 것이다. 기업에서는 새로운 IT 기술을 활용하여 어떤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 연구해야 한다. 최소한 업계에서 뒤처지기 않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.

기업이 기술을 도입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은 예산일 것이다. BYOD는 IT 예산을 절감하면서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. 중요한 것은 사물과 사람, 사물과 사물의 연결이 가속화되고 업무와 일상의 경계가 흐려진다는 사실이다. 그 과정에서 각 기업과 업계가 어떤 성과를 얻을지 올 한해 주목할만하다.

 


 
   
 

 
 
 
 
 
 

 

 

 

 

 

 
 

 

 

 
 




 

 



 

 
 

 




 

 



 

 




 
 
로그인
 
51
61
580
562,7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