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
¸¶ÄÉÆà Àü·«
ÀÛ¼ºÀÏ : 09-08-28 20:02
±Û¾´ÀÌ :
¹Ú°©ÁÖ±³¼ö
Á¶È¸ : 4,135
|
CJ39¼îÇÎ ¸¶ÄÉÆà »ç·Ê
CJ39¼îÇÎÀº öÀúÇÑ Ç°Áú°ü¸®, °¡°Ý°æÀï·Â, °í°´°¨µ¿¼ºñ½º, °í±ÞÁ¤º¸¸¦ ±â¹ÝÀ¸·Î ÇÑ 24½Ã°£ ¿·ÁÀÖ´Â Á¾ÇÕ On-line ¹éÈÁ¡À¸·Î¼ TVȨ¼îÇÎ, Ä«Å»·Î±×, ÀÎÅÍ³Ý ¼îÇθô, Áê¾ó¸® ¼¥ µîÀÇ ´Ù¾çÇÑ ¸Åü¸¦ ÅëÇÏ¿©, °í°´°úÀÇ Á¢Á¡À» È®´ëÇÏ¿© ³ª°¡°í ÀÖÀ¸¸ç, ÇâÈÄ Àü¹®ÈµÈ ¿Â¶óÀÎ ¸¶ÄÉÆà ±â¾÷À¸·Î¼ ±¹³» Ȩ¼îÇÎ 1À§, ¼¼°è 2´ë Ȩ¼îÇÎÀ¸·ÎÀÇ µµ¾àÀ» ´«¾Õ¿¡ µÎ°í ÀÖ´Ù.
¡á ¹«Á¡Æ÷ Direct Marketing
Àç°íºñ¿ë, °íÁ¤ºñ¸¦ Àý°¨, ¼ÒºñÀÚ °¡°Ý¸¸Á·µµ Çâ»ó
¡á On - line Media Marketing
¹æ¼Û, internet, DMµî ´Ù¾çÇÑ ¹Ìµð¾î È°¿ë On-line Marketing
¡á Á¤º¸ Marketing
¼ÒºñÀÚ¿ÍÀÇ ½Ö¹æÇâ Á¤º¸±³È¯ DB¸¦ È°¿ëÇÑ Target Marketing
¡ã TOP
[ TV Ȩ¼îÇÎ ]
±¹³» ÃÖÃÊÀÇ TVȨ¼îÇÎÞäÀÎ CJ39¼îÇÎÀº °³±¹¿ø³âÀÎ '95³âºÎÅÍ 24½Ã°£ Á¾ÀϹæ¼ÛÀ» ½Ç½Ã, ½Ã°£°ú °ø°£¿¡ ±¸¾Ö ¹ÞÁö ¾Ê´Â ½Å°³³ä ¼îÇι®È¸¦ ¼±µµÇØ ¿Ô½À´Ï´Ù.
CJ39¼îÇÎÀº TV¸¦ ÅëÇÏ¿© »óÇ°Á¤º¸¸¦ Àü´ÞÇÏ°í À̸¦ ½ÃûÇÑ °í°´µéÀº Àü±¹¹«·á ÁÖ¹®ÀüÈ(080-900-3939)·Î ÀüÈÇÏ¿© »óÇ°À» ÁÖ¹®, 4~5ÀÏ À̳»·Î °í°´ÀÌ ¿øÇÏ´Â °÷¿¡¼ Á¦Ç°À» ¹Þ¾Æº¼ ¼ö ÀÖ½À´Ï´Ù.
ƯÈ÷ ¾÷°è ÃÖÃÊ·Î '30ÀÏ Ãë¼Ò¹ÝÇ° ¼ºñ½º'¸¦ ½Ç½Ã, Á¦Ç°À» ¹Þ¾Æ º» °í°´ÀÌ Á¦Ç°¿¡ ´ëÇØ ºÒ¸¸Á·ÇÒ °æ¿ì Ãë¼Ò, ¹ÝÇ°Àº ¹°·Ð ȯºÒ¼ºñ½º±îÁö ½Ç½ÃÇÏ¿© °í°´¸¸Á·À» ±Ø´ëÈÇÏ°í ÀÖ½À´Ï´Ù.
¡ã TOP
[ Ä«Å»·Î±× ]
CJ39 ¼îÇΠȸ¿øµé¿¡°Ô ¹ß¼ÛµÇ´Â »óÇ°Ä«Å»·Î±×´Â Áö³ '96³â 9¿ùºÎÅÍ ¹ßÇà
Çϱ⠽ÃÀÛÇÏ¿© ÇöÀç ¸Å¿ù 200 ¸¸ºÎ¾¿ ¹ßÇàµÇ°í ÀÖ½À´Ï´Ù.
°¡Àü, ÁÖ¹æ, ½ÄÇ°, ÀÇ·ù, º¸¼®, ·¹Á®¿ëÇ° µî ´Ù¾çÇÑ »óÇ°±ºÀÇ ÃÖ°í È÷Æ®»óÇ°°ú ¿ì¼öÁ¦Ç°¸¸À» ¾ö¼±ÇÏ¿© dzºÎÇÑ »óÇ°Á¤º¸¿Í ÇÔ²² ¼Ò°³ÇÏ°í ÀÖ´Â CJ39¼îÇÎ Ä«Å»·Î±×´Â ÃÑ 120 ¿© ÆäÀÌÁö¿¡ À̸£´Â Ã¥¼ÓÀÇ ÀÛÀº ¹éÈÁ¡À¸·Î, »óÇ°Á¤º¸ ¿Ü¿¡µµ ¾Ë¶ã »ýÈ°Á¤º¸¿Í °¢Á¾ ÇÒÀÎ ÄíÆùÀÌ ¼ö·ÏµÇ¾î ÀÖ½À´Ï´Ù.
¡ã TOP
[ ÀÎÅÍ³Ý ¼îÇθô ]
»õ·Î¿î °¨°¢ÀÇ Internet ¼îÇθô, CJmallÀÇ ¼îÇθôÀÌ 2001³â 8¿ù ½Å»ç¿Á ÀÌÀü°ú ÇÔ²² »õ·Ó°Ô Ãâ¹ßÇÏ¿´½À´Ï´Ù. TVȨ¼îÇÎÀ» 24½Ã°£ »ýÁß°èÇÏ´Â Live ShopÀ» ºñ·Ô, °í°´µé¿¡°Ô Á¤È®ÇÑ »óÇ°Á¤º¸¸¦ º¸¿©µå¸®´Â VOD Shop, »óÇ°ÄÚµå·Î ¹Ù·ÎÁÖ¹®ÇϱâÄÚ³Ê, CJ39¼îÇÎÀÇ Áø¼ö¸¸À» ¸ðÀº Only One! CJ ShopÀº °í°´´ÔÀÇ ¼îÇÎ ¸¸Á·À» Ã¥ÀÓÁú °ÍÀÔ´Ï´Ù.
¡ã TOP
[ Áê¾ó¸® shop]
ÃÖ½ÅÀ¯ÇàÀÇ ¹Ì½ºÁê¾ó¸®ºÎÅÍ Å¬·¡½ÄÄÃÇÑ Áøº¸¼®, ¼ÒÀå°¡Ä¡°¡ ³ôÀº ³ª¼®, È·ÁÇÑ »ö»óÀÇ À¯»ö(êóßä)º¸¼® µî ¿©¼ºµéÀÌ ÁÁ¾ÆÇÏ´Â ´Ù¾çÇÑ º¸¼®·ù°¡ ±¸ºñ µÇ¾î ÀÖÀ¸¸ç, ¸ÅÀå ³»¿¡´Â ±¹Á¦°øÀκ¸¼®°¨Á¤»ç°¡ Ç׽à »óÁÖÇÏ¿© ¹æ¹®ÇÑ °í°´µé¿¡°Ô dzºÎÇÑ º¸¼® Áö½ÄÀ» Àü´ÞÇÏ°í ÀÖ½À´Ï´Ù.
ȸ»ç¿¬Çõ
1994~96³â ⸳ -'½Ç¸®Äܹ븮¿¡¼³ª ºÒ ¼ö ÀÖ´Â µµÀüÁ¤½ÅÀÇ ¸ðµ¨'
1994. 12 ¹ýÀÎ ¼³¸³
1995. 08 ±¹³» ÃÖÃÊ TVȨ¼îÇÎ ¹æ¼Û ½ÃÀÛ
1995. 10 24½Ã°£ Á¾ÀϹæ¼Û °³½Ã
1996. 10 <96 ¸Å°æÀ¯Åë´ë»ó> Ưº°»ó ¼ö»ó
¡ã TOP
1997³â ¼ºÀå -'°í°´°ú Ç°Áú¿¡ ´ëÇÑ ¿Á¤'
1997. 10 ±¹³» ÃÖ´ë±Ô¸ð Call Center Open ±â³ä½Ä
1997. 11 ¾÷°èÃÖÃÊ 39¼îÇκñÀÚÄ«µå ¹ßÇà
1997. 11 ¾÷°èÃÖÃÊ ÃÖÀú°¡°Ýº¸ÀåÁ¦ ½Ç½Ã
1998. 12 °í°´¸ð´ÏÅ͸µ¸ðÀÓ'±ñ±ñÇÑ °í°´ÀǸðÀÓ'<±ñ°í¸ð>â´Ü
1999. 01 ¾÷°èÃÖÃÊ ¿ÈºÎÁî¸ÇÇÁ·Î±×·¥'¼Õ¼÷ÀǼҺñÀڽôë' ½Å¼³
1999. 03 ¾÷°èÃÖÃÊ 6´ë ±¹°¡°øÀνÃÇè°Ë»ç±â°ü°ú ¾÷¹«Çù¾à ü°á
1999. 06 <Çѱ¹ÀϺ¸ 99³â »ó¹Ý±â È÷Æ®»óÇ°>¼±Á¤ (À¯Åë, ¼ºñ½ººÎ¹®)
1999. 06 <´ëÇѸÅÀÏ 99³â »ó¹Ý±â ¼ÒºñÀÚ¸¸Á· È÷Æ®»óÇ°> ¼±Á¤
1999. 07 Ȩ¼îÇξ÷°è ÃÖÃÊ 'ISO 9002'ÀÎÁõ ȹµæ
1999. 09 ¹®ÈÀϺ¸ ÁÖÃÖ<µ¶ÀÚ°¡ »ÌÀº ºê·£µåÆÄ¿ö ´ë»ó>¼±Á¤
1999. 09 Ȩ¼îÇξ÷°è ÃÖ´ë, ÃÖ÷´ÜÀÇ ½ÅÁ¤º¸½Ã½ºÅÛ °³Åë
1999. 11 Ȩ¼îÇξ÷°è ÃÖÃÊ ÄÚ½º´Ú µî·Ï, °Å·¡°³½Ã
<³»¿Ü°æÁ¦½Å¹® 99³â È÷Æ®»óÇ°> ¼±Á¤(Åë½ÅÆǸżºñ½º ºÎ¹®)
¡ã TOP
2000³â Á¦2ÀÇ Ã¢¾÷ - Àü¹®ÈµÈ 'No.1 On-Line Marketing Company'
2000. 01 ´ë¸¸ 'µ¿»ïȨ¼îÇÎ'°³±¹°ú °ü·ÃÇÑ ±â¼úÁö¿ø
µ¿¿µ»ó ÀÎÅͳݼîÇθô i39(www.i39.com)Àç¿ÀÇÂ
2000. 03 39¼îÇÎ, Á¦ÀÏÁ¦´ç¿¡ ÇÇÀμö
2000. 04 »ï¼ºÄ«µå¿Í ¾÷¹«Á¦ÈÞ,(39¼îÇÎ »ï¼ºÄ«µå)¹ß±Þ °³½Ã
2000. 05 Á¦2ȸ ÇѰ渶ÄÉÆôëȸ '½ÃÀ尳ô»ó' ¼ö»ó
2000. 06 39¼îÇο¡¼ CJ39ShoppingÀ¸·Î »ç¸í º¯°æ
2000. 06 6°³ ÀÏ°£Áö È÷Æ®»óÇ° ¼±Á¤
(Çѱ¹ÀϺ¸, °æÇâ½Å¹®, ¹®ÈÀϺ¸, ¼¼°èÀϺ¸, ´ëÇѸÅÀÏ, ±¹¹ÎÀϺ¸)
2000. 06 TVȨ¼îÇÎ ¾÷°èÃÖÃÊ °øÁßÆÄ ¹æ¼Û±¤°í °³½Ã
2000. 08 °³±¹ 5Áֳ⠱â³ä½Ä
2000. 08 CJ39¼îÇÎ - ½Å¼¼°è Àü·«Àû ¾÷¹«Á¦ÈÞ Ã¼°á
2000. 09 ÃÊÇö´ë½Ä ÃÖ÷´Ü ±ºÆ÷¹°·ù¼¾ÅÍ Open
2000. 12 ´ë¸¸ 'µ¿»ïȨ¼îÇÎ' Àü·«Àû Á¦ÈÞ Ã¼°á
¡ã TOP
2001³â °í°´¸¸Á· 100%, ´õ¿í ´õ ½Å·Ú¹Þ´Â ±â¾÷À¸·Î °Åµì³³´Ï´Ù.
2001. 04 ¹æ¹èµ¿ ntv»ç¿Á Àμö °è¾à ü°á
2001. 05 ±¹³»ÃÖÃÊ À¯°¡Áõ±Ç½Ä µðÁöÅÐ »óÇ°±Ç ¹ßÇà
2001. 07 ¹æ¹èµ¿ ½Å»ç¿Á ÀÌÀü
2001. 08 CJMall ÀÎÅͳݼîÇθô OPEN
2001. 09 Çѱ¹´É·üÇùȸ 2001³â 'Çѱ¹»ê¾÷ÀÇ °í°´¸¸Á·µµ(KCSI)'
Åë½ÅÆǸżºñ½ººÎ¹® 1À§ ±â¾÷ ¼±Á¤
Vision 21
¡ã TOP
>>> Vision 21 °æ ¿µ ¹æ ħ
"°í°´°¨µ¿°æ¿µ" ½Çõ
°í°´ºÒ¸¸ Zeroûù µµÀü (¹ÌÃâÇÏ, ¹è¼ÛÀÏ, »çÀºÇ°)
Â÷º°ÈµÈ °í°´ Á¢Á¡ ¼ºñ½º Á¦°ø(ÁÖ¹®,¹è¼Û)
°í°´º° ¸ÂÃ㼺ñ½º °³¹ß(CRM)
"ÇÙ½É °æ¿µ¿ª·®" °È
»óÇ° Pool È®´ë¸¦ ÅëÇÑ ¼ºÀå±â¹Ý È®º¸
¸ÂÃãÇü Åù輺ñ½º °³¹ß
Àç¹ÌÀÖ´Â, À¯ÀÍÇÑ, »ç°í½ÍÀº ¹æ¼Û ±¸Çö
±×·ì¿ª·® È°¿ëÇÑ Area-Marketing °È
"Win Win °æ¿µ" ½Çõ
¿ì¼ö Çù·Â¾÷ü ¹ß±¼/À°¼º
´õºÒ¾î ¼ºÀåÇÏ´Â Partnership ±¸Ãà
±ú²ýÇÏ°í Åõ¸íÇÑ °Å·¡°üÇà Á¤Âø
"µ¶ÀÚÀû ±â¾÷¹®È" âÁ¶
²÷ÀÓ¾øÀÌ Å½±¸ÇÏ´Â Á¶Á÷ºÐÀ§±â Á¶¼º
On-Lineåö ¿¡ ¸Â´Â âÀÇÀû, µµÀüÀû ÀÎÀç À°¼º
ÀÚÀ²/Ã¥ÀÓ °æ¿µÀÇ »ç¾÷ºÎÁ¦ Á¶±âÁ¤Âø
½Ã Àå ºÐ ¼®
1. TV Ȩ¼îÇÎÀÇ Ãâ¹ß
Àå±âÀûÀÎ ±¹°¡ ±â°£Á¤º¸ Åë½Å¸ÁÀÇ ±¸Ãà°ú ´Ù ä³Î ¹æ¼Û¿¡ ÀÇÇÑ ¹®È¼öÁØ Çâ»ó Á¤Ã¥ÀÇ ÀÏȯÀ¸·Î 1995 ³âµµ¿¡ ±¹³»¿¡ µµÀÔµÈ ÄÉÀ̺íTV »ê¾÷Àº ÇöÀç ÃÑ 44°³ÀÇ ÄÉÀ̺íTV ä³Î»ç¿ë »ç¾÷ÀÚ(PP), 77°³ÀÇ Á¾ÇÕ À¯¼±¹æ¼Û »ç¾÷ÀÚ(SO), ´Ù¼öÀÇ Àü¼Û ¸Á »ç¾÷ÀÚ(NO)¿ÍÁß°èÀ¯¼± »ç¾÷ÀÚ(RO)·Î ±¸¼ºµÇ¾î ÀÖ´Ù. ÀÌ °¡¿îµ¥ (ÁÖ)CJ¼îÇΰú (ÁÖ)LGȨ¼îÇÎÀÌ È¨¼îÇÎ ºÎ¹®ÀÇ ÇÁ·Î±×·¥ °ø±ÞÀÚ·Î ¹®È °ü±¤ºÎ Àå°üÀÇ ½ÂÀÎÀ» ¹Þ¾Æ »ç¾÷±ÇÀ» ÃëµæÇÏ¿´À¸¸ç , 1995 ³â 8 ¿ù 1 ÀÏ (ÁÖ)CJ39 ¼îÇÎÀÌ ÃÖÃÊ·Î ÀüÆĸ¦ ¼ÛÃâÇÔÀ¸·Î½á TV ¶ó´Â ´ëÁßÀû ¿µ»ó¸Åü¸¦ ÀÌ¿ëÇÑ TV Ȩ¼îÇÎ »ç¾÷ÀÌ ±¹³» ÃÖÃÊ·Î ½ÃÀ۵Ǿú´Ù .
2. TV Ȩ¼îÇÎÀÇ È®Àå
¶ÇÇÑ TV Ȩ¼îÇÎ ¾÷üµéÀº ÃàÀûµÈ ¾çÁúÀÇ °í°´ µ¥ÀÌÅͺ£À̽º¸¦ ±âÃÊ·Î Ä«Å»·Î±×¸¦ ÀÌ¿ëÇÑ Åë½ÅÆǸŠ»ç¾÷À» º´ÇàÇÏ°í ÀÖÀ¸¸ç , Ÿ ÄÉÀ̺íä³ÎÀ» ÅëÇØ ¼îÇÎ ÇÁ·Î±×·¥À» ¼ÛÃâÇÏ¿© ¸ÅÃâÀ» ¹ß»ý½ÃÅ°´Â ÀÎÆ÷¸Ó¼È »ç¾÷ , ±×¸®°í È®º¸µÈ »óÇ° pool °ú ÀÎÅͳÝÀ» °áÇÕ½ÃŲ ÀÎÅÍ³Ý ¼îÇÎ ¸ô »ç¾÷ µîÀÇ ºÎ°¡»ç¾÷À» ¿µÀ§ÇÏ°í ÀÖ´Ù . ´õºÒ¾î ƯÁ¤ ½ÃûÀÚ ±ºÀ» ´ë»óÀ¸·Î ÇÑ Target ¸¶ÄÉÆÃÀ» ÅëÇØ ÀϹݱâ¾÷¿¡°Ô È¿°úÀûÀÎ ±¤??ÄÉÆà ȸ»ç·Î¼ ±× ¿µ¿ªÀ» ³ÐÇô°¡°í ÀÖ´Ù .
3. Çö TV Ȩ¼îÇÎÀÇ ±Ô¸ð
TV Ȩ¼îÇνÃÀåÀº 1995 ³â 8 ¿ù¿¡ º»°ÝÀûÀ¸·Î »ç¾÷ÀÌ ½ÃÀÛµÈ ÀÌÈÄ 1997 ³âµµ¿¡ ¾à 1,600 ¾ï¿ø , 1998 ³âµµ¿¡´Â 4,500 ¾ï¿ø , 1999 ³âµµ¿¡´Â ¾à 1 Á¶ 5 õ¾ï¿ø ±Ô¸ð·Î ±× ½ÃÀåÀÌ ±Þ°ÝÈ÷ ¼ºÀåÇÏ¿´´Ù . TV ¶ó´Â ¸Åü¸¦ ÀÌ¿ëÇÑ ¼Ò¸Å¾÷ÀÇ ¼º°ÝÀ» Áö´Ñ TV Ȩ¼îÇÎÀº ±¹¹Î¼Òµæ ¹× ¹Î°£ ¼ÒºñÁöÃâ°ú ´Ù¼Ò °ü°è¸¦ °®°í ÀÖ´Ù . Áï , 2000 ³â »ó¹Ý±âÀÇ GDP ¼ºÀå·ü°ú ¹Î°£¼Òºñ Áõ°¡À²ÀÌ °¢°¢ 11.1% ¿Í 10.1% ¿´´ø ÀüüÀûÀÎ °æ±â¿¡ »óÀÀÇÏ¿© TV Ȩ¼îÇÎ ¸ÅÃâµµ Áõ°¡ÇÏ´Â Ãß¼¼¿´´Ù . ±×·¯³ª , Àü¸ÁÀÌ ´Ù¼Ò ¾îµÎ¿î ¿Ã ÇϹݱ⠰æ±â¿Í °ü·ÃÇÏ¿© ÁÖ °í°´ ÃþÀÌ °æ±â¿¡ ¹Î°¨ÇÏ°Ô ¹ÝÀÀÇÏÁö ¾Ê´Â Áß/»ó·ùÃþ¿¡ ºÐÆ÷µÇ¾î ÀÖ´Â ±î´ß¿¡ ±×¸® Å©°Ô °æ±â¿µÇâÀ» ¹ÞÁö ¾ÊÀ» °ÍÀ̶ó Àü¸ÁÇÑ´Ù . ƯÈ÷ , 90 ³â´ë Áß¹Ý ÀÌÈÄ È¨¼îÇο¡ ´ëÇÑ ¼ÒºñÀÚµéÀÇ ¼±È£µµ¿Í ÀÌ¿ëµµ°¡ Á¦°íµÇ¸é¼ , TV Ȩ¼îÇÎ »ê¾÷ÀÇ ³ôÀº ¼ºÀå¼¼°¡ ÀÌ·± »óȲ°ú ´õºÒ¾î ´õ¿í °¡¼ÓµÉ Àü¸ÁÀÌ´Ù .
¡ã TOP
>>> °æ Àï »ç ºÐ ¼®
óÀ½ ÄÉÀ̺í TV Ȩ¼îÇÎ ¹æ¼ÛÀ¸·Î ½ÃÀÛÇÏ¿© 200¸¸ÀÇ ½Ãû °¡±¸¸¦ ¹ÙÅÁÀ¸·Î Ä«Å»·Î±×¸¦ ÅëÇÑÅä½Å ÆǸŠ½ÃÀåÀ» ¿¾ú´Ù. ¶ÇÇÑ ÀÎÅͳÝÀ» ÅëÇÑ »çÀ̹ö ¼îÇÎ ¸ô ¿µ¿ªÀ¸·Î »ç¾÷À» È®´ëÇϱ⵵ ÇÏ¿´´Ù. 99 ³â ÀÌÈķδ õ¸®¾È, ´ÙÀ½ µî ÀÎÅÍ³Ý Àü¹® ±â¾÷µé°ú Àü·«ÀûÀÎ Á¦ÈÞ¸¦ ü°áÇÏ¸é¼ ÀüÀÚ»ó°Å·¡ ºÎ¹®À» ´ëÆø °ÈÇØ ´Ù¾çÇÑ ÄÁÅÙÃ÷¿Í ÀÎÇÁ¶ó¸¦ º¸À¯ÇÑ ±¹³»ÀÇ °Å´ë ¸ÖƼ¹Ìµð¾î ¼îÇÎ Àü¹® ±â¾÷À¸·Î º¯½ÅÇÏ¿´´Ù. ÀÌ¿Í ÇÔ²² Â÷º°È µÈ »óÇ° ±âȹ°ú öÀúÇÑ Ç°Áú°ü¸®·Î ÇÑ Â÷¿ø ³õÀº °í°´ ¼ºñ½º¸¦ ½Ç½ÃÇÏ°í ÀÖ´Ù. ¾ÖÇÁÅÍ ¼ºñ½º, ¼± ȯºÒ ¼ºñ½º ÃÖÀú°¡°Ý º¸»óÁ¦ , 30 ÀÏ À̳» ȯºÒ ±³È¯ , ¸®ÄÝ ¼ºñ½º , »çÀå½Ç °í°´ ºÒ¸¸ hot line À» ¿î¿µÇÏ¿© 100% °í°´ ¸¸Á·À» ÁöÇâÇÑ´Ù . ¹è¼Û¼ºñ½º üÁ¦ ·Î ÁöÁ¤ÀÏ, ÈÞÀÏ ¹è¼Û, ÅÃ¹è ¿ä¿ø ÇöÀå ¼ºñ½º µîÀ» ¿î¿µÇÏ°í ÀÖÀ¸¸ç , ¼öÁÖ ¼ºñ½º üÁ¦·Î´Â ÁöÁ¤ »ó´ãÁ¦ , ARS ÀÚµ¿ ÁÖ¹® , CTI ¸¦ ÅëÇÑ °í°´ ´ë±â½Ã°£ ´ÜÃà , ÅÚ·¹ ¸¶ÄÉÅÍ ½Ç¸íÁ¦ ÁÖ¹® ¼ºñ½º , ¹æ¼Û ÇÁ·Î±×·¥ ÀÚµ¿ ¾È³» ½Ã½ºÅÛÀ» ±¸ÃàÇÏ°í ÀÖ´Ù .
¹æ¼Û½Ã½ºÅÛ ¿¡ À־ 2 °³ÀÇ ÃÖ÷´Ü »ý¹æ¼Û ½ºÆ©µð¿À¸¦ ÅëÇØ 19 ½Ã°£ »ý¹æ¼ÛÀ» Æ÷ÇÔ , ÇÏ·ç 24 ½Ã°£ ¹æ¼ÛÇÏ°í ÀÖ´Ù . ¶Ç VOD Àü¿ë ½ºÆ©µð¿À¸¦ °®Ãß¾î °æ¸Å , »ýÈ° Á¤º¸ µî °¢Á¾ Ä¿¹Â´ÏƼ¿Í 5°³ÀÇ Å׸¶¸ôÀ» ºñ·ÔÇÑ ´Ù¾çÇÑ ÄÁÅÙÃ÷¸¦ Á¦°øÇÏ¿© VOD Àü¹® PD °¡ Á¦°øÇÏ´Â »ó¼¼ÇÑ »óÇ°Á¤º¸¿Í ÃֽŠµ¿¿µ»ó ±â¼ú·Î 3 Â÷¿ø ¿µ»óÀ» ÅëÇØ Áñ°Å¿òÀ» Á¦°øÇÑ´Ù . ¿ù 120 ¸¸ ºÎÀÇ Ä«Å»·Î±×´Â ÄÉÀ̺í TV, ÀÎÅͳݰú À¯±âÀûÀÎ °áÇÕÀ¸·Î 200 ¸¸ °í°´ µ¥ÀÌÅÍ º£À̽º¸¦ È®º¸ÇÏ¿© °í°´ÀÌ ¿øÇÏ´Â ÃÖÀûÀÇ »óÇ°À» ÁغñÇÏ°í ÀÖ´Â °Íµµ Ư¡ÀÌ´Ù .
LG Ȩ¼îÇÎÀº Á¾ÇÕä³ÎÀÌÁö¸¸ , »ó´ëÀûÀ¸·Î °í±Þ Ç°¸ñ¿¡ ÁÖ·ÂÇÏ°í ÀÖ´Ù . ½ÄÇ°, ·¹Àú ½ºÆ÷Ã÷ ¿ëÇ° , °¡Àü¿ëÇ°, ¹®È¿ëÇ°, ÀÇ·ù, ÆмÇÀâÈ, ¼ºñ½º µîÀÌ 9 °³ÀÇ »óÇ° ±ºÀ¸·Î ±¸¼ºµÇ¾î ÀÖ´Ù .
Ȩ¼îÇÎ ¾÷°èÀÇ ¼±µÎ ÁÖÀÚ °ÝÀÎ CJ39 ¼îÇΰú LG Ȩ¼îÇÎÀº ÄÉÀ̺í TV, ÀÎÅÍ³Ý , Ä«Å»·Î±×¸¦ ÅëÇÑ ¼öÁÖ¿Í ¹°·ùÀÇ È¿À²ÀûÀÎ ÀÎÇÁ¶ó¸¦ ±¸ÃàÇÔ°ú µ¿½Ã¿¡ À¯Åë Àü¹®°¡¸¦ À°¼ºÇÏ¿© °í°´°ú ÇÔ²² ¹ßÀüÇÏ´Â ¸ÖƼ¹Ìµð¾î ¼îÇÎ ±â¾÷À¸·Î ¼ºÀåÇØ¾ß ÇÒ °ÍÀÌ´Ù .
[ ½ÃÀå Á¡À¯À² (´ÜÀ§ : ¹é¸¸¿ø) ]
±¸ºÐ 1998³â¸ÅÃâ¾×
(M/S) 1999³â¸ÅÃâ¾×
(M/S) 2000³â »ó¹Ý±â¸ÅÃâ¾×
(M/S)
CJ39 ¼îÇÎ 192,356 (46.4%) 213,071 (40.3%) 176,672 (41.4%)
LG Ȩ¼îÇÎ 221,927 (53.6%) 314,992 (59.7%) 250,275 (58.6%)
°è 414,263 (100.0%) 528,063 (100.0%) 426,947 (100.0%)
¡ã TOP
>>> Á¦ Ç° (4Ps)
1. Product
39 Ȩ¼îÇÎÀº Á¾ÇÕä³ÎÀÌÁö¸¸ »ó´ëÀûÀ¸·Î ³óÃà»ê¹°¿¡ ºñÁßÀ» µÎ´Â ÆíÀ̸ç , Á¦Ç° ¼ö¼ºÀº »ýÈ°¿ëÇ° ( ħ½Ç , ÁÖ¹æ¿ëÇ° ), °¡ÀüÁ¦Ç° , º¸¼®°ú ±Í±Ý¼Ó ·ù , ³óÃà»ê¹° , ·¹Àú ¿ëÇ° µîÀÌ´Ù .
2. Place
Áö³ÇغÎÅÍ ÀÇ¿åÀûÀ¸·Î ½ÃÇàÇÏ°í ÀÖ´Â ÅÃ¹è ¸ÂÃã ¼ºñ½º¸¦ ¼¿ï ÀüÁö¿ªÀº ¹°·Ð Àü±¹À¸·Î È®´ë ½Ç½ÃÇÏ¿© °í°´µé¿¡°Ô ´õ¿í ¸¸Á·ÇÒ¸¸ÇÑ ÅÃ¹è ¼ºñ½º°¡ ÀÌ·ç¾îÁú ¼ö ÀÖµµ·Ï ¸¸ÀüÀ» ±âÇÒ ¹æħÀÌ´Ù . ÀÌ¿¡ , CJ39 ¼îÇÎÀº Á¦ÀÏÁ¦´çÀÇ Åùè ȸ»çÀÎ 'CJ GLS' ¿Í ÇÔ²² ¼¿ï ÀüÁö¿ªÀ» 50 °³ ±Ç¿ªÀ¸·Î ³ª´©¾î Æ¯ÈµÈ ¸ÂÃã ÅÃ¹è ¼ºñ½º¸¦ ½Ç½ÃÇÏ°íÀÚ ¸·¹ÙÁö Áغñ Áß¿¡ ÀÖÀ¸¸ç , Àû¾îµµ ±Ý³â ¸»±îÁö´Â Àü±¹À¸·Î È®´ë½Ç½Ã ÇÒ ¼ö ÀÖÀ» °ÍÀ¸·Î ±â´ëÇÏ°í ÀÖ´Ù . ¶ÇÇÑ 2000 ³â 9 ¿ù 18 ÀÏ , ÃÑ 90 ¾ï¿ø ±Ô¸ðÀÇ ¿¹»êÀ» µé¿© °æ±âµµ ±ºÆ÷Áö¿ª¿¡ ÃÑ °ÇÆò 3,400 ¿© Æò¿¡ ´ëÁö 2,400 ¿© ÆòÀÇ ÁöÇÏ 2 Ãþ, Áö»ó 4 ÃþÀÇ ÃÊ Çö´ë½Ä ÃÖ÷´Ü ¹°·ù¼¾Å͸¦ ¿Ï°øÇÏ¿© º»°ÝÀûÀÎ ¸ÂÃã ÅÃ¹è ¼ºñ½º¸¦ ½Ç½ÃÇÒ ¼ö ÀÖ´Â Åä´ë¸¦ ¸¶·ÃÇÒ ¼ö ÀÖ°Ô µÇ¾ú´Ù .
3. Price
¹éÈÁ¡ , À¯¸í»ó°¡´Â ¹°·Ð Àü¹®»ó°¡¿¡ ºñÇؼµµ ½Î´Ù . ´ëÇüÇÒÀÎÁ¡À̳ª ³²´ë¹® , µ¿´ë¹® ½ÃÀå µî Àü¹®»ó°¡¿¡ ºñÇؼµµ °áÄÚ ºñ½ÎÁö ¾Ê´Ù . Á¦Ç°¿¡ µû¶ó ´Ù¸£Áö¸¸ °¡ÀüÁ¦Ç° µîÀ» Á¦¿ÜÇϸé ÀϹݻ󰡿¡¼º¸´Ù 20-40% Á¤µµ ½Î°Ô ¹°°ÇÀ» »ì ¼ö ÀÖ´Ù . ¹éÈÁ¡ µî¿¡¼ 50 ¸¸¿ø ÇÏ´Â ¾çº¹Àº Á¦Ç°¿¡ µû¶ó ´Ù¸£Áö¸¸ 30 ¸¸¿øÀ̸é ÃæºÐÈ÷ »ì ¼ö ÀÖ´Ù . °¡ÀüÁ¦Ç°µµ ¿ë»ê ÀüÀÚ»ó°¡ µî Àü¹®»ó°¡º¸´Ù ºñ½ÎÁö ¾ÊÀº °¡°ÝÀ¸·Î »ì ¼ö ÀÖ´Ù .
¶ÇÇÑ CJ mall ¿¡¼´Â °í°´ÀÇ ÆíÀǸ¦ À§ÇÏ¿© ´Ù¾çÇÑ °áÁ¦¹æ¹ýÀ» µµÀÔÇÏ°í ÀÖ´Ù . °¢Á¾ Ä«µå´Â ¹°·Ð ¿Â¶óÀÎ ÀԱݰáÁ¦ , Àû¸³±Ý , ¿¹Ä¡±Ý , »óÇ°±Ç µîÀ» ´Üµ¶À¸·Î ȤÀº º´ÇàÇÏ¿© °áÁ¦ÇÒ ¼ö ÀÖ°í Ä«µåÀÇ °æ¿ì¿¡´Â ±âÁ¸¿¡ ÀÌ¿ëÇϼ̴ø Ä«µå ¶Ç´Â ½Å±Ô Ä«µå Áß¿¡ ÇÑ°¡Áö¸¦ ¼±ÅÃÇÏ¿© °áÁ¦ÇÏ½Ç ¼ö ÀÖ½À´Ï´Ù .
4. Promotion
À̵éÀÇ ÆǸÅÀü·«Àº ´ÙÀ½°ú °°´Ù .
( °¡ ) ÃÖ°íÀÇ °í°´¼ºñ½º
- 30 ÀÏ ¹«ÇÏÀÚ ¹ÝÇ°Á¦µµ ½ÃÇà
- ÃÖÀú °¡°Ý º¸»óÁ¦ ½Ç½Ã
- ÄÉÀ̺í TV °¡Á·Ä«µå ¹ßÇà
- ºü¸¥ ¹è¼Û½Ã½ºÅÛ ±¸Ãà ( ÅÃ¹è ¸ÂÃã ¼ºñ½º°³½Ã )
( ³ª ) »óÇ°ÀÇ Â÷º°È , °í±ÞÈ
- PB »óÇ°ÀÇ °³¹ß
- µ¶Á¡ÆǸŻóÇ°ÀÇ È®´ë
- ÇØ¿Ü Àαâ»óÇ°ÀÇ °³¹ß
- Ç°Áú°Ë»ç°È
( ´Ù ) ½Å·Ú¼º ÀÖ°í Àç¹ÌÀÖ´Â ¹æ¼ÛÁ¦ÀÛ
- ÇÁ·Î±×·¥ ½Ç¸íÁ¦ ½Ç½Ã
- ¸íÄèÇÑ »óÇ°Á¤º¸ Á¦°ø
- ¿ÈºÎÁî¸Ç ÇÁ·Î±×·¥ ¹æ¼Û
- ´Ù¾çÇÑ À̺¥Æ® Á¦°ø
¡ã TOP
>>> ¼Ò ºñ ÀÚ ºÐ ¼®
19 ½Ã°£ÀÇ »ý¹æ¼ÛÀ» Æ÷ÇÔÇÏ¿© ÇÏ·ç 24 ½Ã°£ Á¾ÀϹæ¼ÛÀ» ÇÏ°í ÀÖÀ¸¸ç ±Ý³â 9 ¿ù±îÁö ÃÑ 2,016 õ¸íÀÇ °í°´ÀÌ ´ç»ç¸¦ ÅëÇÏ¿© »óÇ°À» ±¸ÀÔÇÑ ¹Ù ÀÖ°í ¿¬·Éº°·Î´Â 30 ¢¦ 40 ´ëÀÇ °í°´ÀÌ ¾à 66% ¸¦ »óȸÇÏ°í ÀÖÀ¸¸ç , 50 ´ë¿Í 20 ´ë°¡ °¢°¢ 10%, 19.2% À» Á¡À¯ÇÏ°í ÀÖ´Ù . ±×·¯³ª , ±× Ãß¼¼´Â 20 ´ë °í°´ ÃþÀÌ Á¡Â÷ Áõ°¡ÇÏ´Â Ãß¼¼ÀÌ´Ù .
Áö¿ªÀûÀ¸·Î ³ª´©¾î º¸¸é ¼¿ïÀ» Æ÷ÇÔÇÑ ¼öµµ±Ç¿¡¼ Ãѱ¸¸ÅÀÇ > 60% ÀÌ»óÀÌ ÀÌ·ç¾îÁö°í ÀÖ¾î ¸Å¿ì °¼¼¸¦ º¸ÀÌ°í ÀÖÀ¸¸ç ºÎ»ê , ´ë±¸ , ÀÎõ µîÀÇ Áö¹æ ´ëµµ½Ã°¡ ±× µÚ¸¦ µû¸£°í Àִµ¥ ±× Áö¿ªº° ¸ÅÃâÃßÀÌ´Â ´ÙÀ½ <Ç¥ 3>,<Ç¥ 4> °ú °°´Ù .
¶ÇÇÑ °³Àκ° ¿¬Æò±Õ »óÇ°±¸¸Åȸ¼ö´Â 1999³â ±âÁØÀ¸·Î ¾à 3.1 ȸÀε¥ ´ç»ç´Â CJ39 ¼îÇÎ Ä«µåÀÇ ¹ß±Þ , Àû¸³±ÝÀÇ Áö±Þ µîÀ» ÅëÇÏ¿© Ã漺 °í°´ ÃþÀÇ ¹Ýº¹ ±¸¸ÅÀ²À» ³ôÀÌ´Â ÇÑÆí »çÀºÇ° , °æÇ°Áö±Þ µî °¢Á¾ ÇÁ·Î¸ð¼ÇÀ» ÅëÇÏ¿© ½Å±Ô°í°´À» À¯Ä¡Çϱâ À§ÇØ ³ë·ÂÇÏ°í ÀÖ´Ù.
CJ39 ¼îÇÎÀº °í°´¸¸Á·ÀÇ ±Ø´ëȸ¦ À§ÇØ ¾÷°è ÃÖÃÊ·Î ¿ÈºÎÁî¸Ç ÇÁ·Î±×·¥ ¹æ¼Û , ¸ð´ÏÅÍ ¿ä¿øµé·Î ±¸¼ºµÈ ±ñ±ñÇÑ °í°´ÀÇ ¸ðÀÓ , ÇÁ·Î±×·¥½Ç¸íÁ¦ µîÀÇ »õ·Î¿î Â÷¿ø >ÀÇ °í°´¼ºñ½º¸¦ Á¦°øÇÏ¿´½À´Ï´Ù . ƯÈ÷ ¿ì·®ÀÇ °í°´ DB ¸¦ Àü·«ÀûÀ¸·Î ÀÌ¿ëÇÏ¿© Data Base ¸¶ÄÉÆüºñ½º¸¦ °ÈÇÏ¿´À¸¸ç , À̸¦ ÇÑ ´Ü°è ´õ ¹ßÀü½ÃŲ ¸±·¹À̼ǽ± (Relationship) ¸¶ÄÉÆà ¹× ¿øÅõ¿ø (One to One) ¸¶ÄÉÆà ¼ºñ½º¸¦ Á¦°øÇÔÀ¸·Î½á °í°´µéÀÇ Àý´ëÀûÀÎ ½Å·Ú¸¦ ¹Þ´Â ±¹³» ÃÖ°íÀÇ È¨¼îÇξ÷ü·Î ¼ºÀåÇÏ¿´´Ù±Ø´ëÈ
CJ39¼îÇÎÀº ÀÇ¿åÀûÀ¸·Î ½ÃÇàÇÏ°í ÀÖ´Â ÅÃ¹è ¸ÂÃã ¼ºñ½º¸¦ ¼¿ï ÀüÁö¿ªÀº ¹°·Ð Àü±¹À¸·Î È®´ë ½Ç½ÃÇÏ¿© °í°´µé¿¡°Ô ´õ¿í ¸¸Á·ÇÒ¸¸ÇÑ ÅÃ¹è ¼ºñ½º°¡ ÀÌ·ç¾îÁú ¼ö ÀÖµµ·Ï ¸¸ÀüÀ» ±âÇÏ°í ÀÖ´Ù. 2000³â 9¿ù¿¡ 90¾ï¿ø ±Ô¸ðÀÇ ¿¹»êÀ» µé¿© °æ±âµµ ±ºÆ÷Áö¿ª¿¡ ÁöÇÏ2Ãþ, Áö»ó 4ÃþÀÇ ÃÊ Çö´ë½Ä ÃÖ÷´Ü ¹°·ù¼¾Å͸¦ ¿Ï°øÇÏ¿© º»°ÝÀûÀÎ ¸ÂÃã ÅÃ¹è ¼ºñ½º¸¦ ½Ç½ÃÇÒ ¼ö ÀÖ´Â Åä´ë¸¦ ¸¶·ÃÇÏ¿´´Ù.
¶ÇÇÑ 1999³â 3¿ù ¾÷°è ÃÖÃÊ·Î Çѱ¹Àü±âÀüÀÚ½ÃÇè ¿¬±¸¿ø, Çѱ¹¼¶À¯±â¼ú¿¬±¸¼Ò, Çѱ¹ÈÇнÃÇ迬±¸¿ø µî ±¹°¡°øÀÎ ½ÃÇè °Ë»ç±â°ü 7°÷°ú ¾÷¹«Çù¾àÀ» ü°áÇÏ¿© Ç°Áú°ü¸®¿¡ ȹ±âÀûÀÎ »õ ÁöÆòÀ» ¿°í Â÷º°ÈµÈ °íÇ°°Ý ¼ºñ½º¸¦ Á¦°øÇϱâÀ§ÇØ ³ë·ÂÇÏ°í ÀÖ´Ù. ƯÈ÷ QCÀÇ °È¸¦ À§ÇØ Àü¹®ÀηÂÀ» º¸°ÇÏ°í QCÆÀÀÇ Ã¶ÀúÇÑ Ç°Áú°Ë»ç¸¦ ÅëÇÑ »çÀü½ÂÀÎ ¾øÀÌ´Â ¹æ¼ÛÆǸŠÀÚü°¡ ºÒ°¡´É Çϵµ·Ï ¾÷¹«½Ã½ºÅÛÀ» ±¸ÃàÇÏ°í ÀÖ´Ù.
CJ39¼îÇÎÀº TV¸¦ ÅëÇØ »óÇ°Á¤º¸¸¦ Àü´ÞÇÏ°í À̸¦ ½ÃûÇÑ °í°´µéÀº Àü±¹ ¹«·á ÁÖ¹®ÀüÈ·Î ÀüÈÇÏ¿© »óÇ°À» ÁÖ¹® ÇÒ ¼ö ÀÖÀ¸¸ç, 4-5ÀÏ À̳»·Î °í°´ÀÌ ¿øÇÏ´Â °÷¿¡¼ Á¦Ç°À» ¹ÞÀ» ¼ö ÀÖ´Ù. ƯÈ÷ ¾÷°è ÃÖÃÊ·Î ¡°30ÀÏ Ãë¼Ò¹ÝÇ° ¼ºñ½º¡±¸¦ ½Ç½ÃÇÏ¿© °í°´ÀÌ ºÒ¸¸Á· ÇÒ °æ¿ì Ãë¼Ò, ¹ÝÇ°Àº ¹°·Ð ȯºÒ¼ºñ½º±îÁö ½Ç½ÃÇÏ°í ÀÖ´Ù.
2. Ȩ¼îÇξ÷°è ÃÖ´ë, ÃÖ÷´ÜÀÇ ½Å Á¤º¸½Ã½ºÅÛ °³¹ß
CJ39¼îÇÎÀº ÄÝ ¼¾ÅÍ, ¿µ¾÷/»óÇ°±âȹ, ¹°·ù, °í°´°ü¸®, ¹æ¼Û, ¸¶ÄÉÆÃ, QC, Àλç, ȸ°è µî »ç³» ÀüºÎ¹® ¿î¿µ ½Ã½ºÅÛÀÇ È¿À²À» ±Ø´ëÈÇϱâ À§ÇØ Àå±â°£¿¡ °ÉÄ£ °³¹ßÀÛ¾÷À» ÅëÇØ ½Å Á¤º¸½Ã½ºÅÛÀ» µµÀÔÇÏ¿´´Ù. ½Å Á¤º¸½Ã½ºÅÛ µµÀÔÀ¸·Î 3-TIER ºÐ»êÄÄÇ»ÆÃ, CTI(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), CMS(Call Management System) µî ÃÖ÷´Ü ½Ã½ºÅÛÀ» ÀÌ¿ëÇÑ ½Ö¹æÇâ, ´ëÈÇü ¼ºñ½º¸¦ Á¦°øÇÏ°í ÀÖ´Ù. ¶ÇÇÑ °í°´°ü¸® Ãø¸é¿¡¼ Á»´õ È¿À²ÀûÀÌ°í ½Å¼ÓÇÑ ¼ºñ½º¸¦ Á¦°øÇϱâÀ§ÇØ CRM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 ±â¹ýÀ» µµÀÔ, È°¿ëÇÒ ¿¹Á¤ÀÌ´Ù.
3. ¹«Á¡Æ÷ ½Å À¯Åë¾÷üÀÇ ¼±µÎÁÖÀÚ
CJ39¼îÇÎÀº Áö³ 1995³âÀÌ·¡ ¸Å³â 200%ÀÌ»óÀÇ ½ÅÀå¼¼¸¦ ±â·ÏÇÏ°í ÀÖ´Ù. ¶ÇÇÑ ÄÉÀ̺í TV¾÷°è Áß À¯ÀÏÇÏ°Ô 5³â ¿¬¼Ó ÈæÀڰ濵À» À¯ÁöÇÏ°í ÀÖ¾î ÇâÈÄÀÇ ¼ºÀ强ÀÌ ±â´ëµÈ´Ù. ´õ¿íÀÌ Á¦ÀÏÁ¦´çÀ¸·Î Àμö ÈÄ 20¿©³â°£ ¼ÒºñÀڵ鿡°Ô ½×¾Æ¿Â źźÇÏ°í ½Å·ÚÇÒ ¼ö ÀÖ´Â Á¦ÀÏÁ¦´çÀÇ À̹ÌÁö·Î ½Å±Ô °í°´µéÀÌ Å©°Ô Áõ°¡ÇÏ°í ÀÖ´Ù.
4. °æÀïÀû Â÷º°¼º
µ¿¿µ»ó ÀÎÅÍ³Ý ¼îÇθôÀ» ¿î¿µÇÏ¿© ÀÌ¹Ì ¹æ¼ÛµÈ ȸéÀ» Àç½Ãû ÇÒ ¼ö ÀÖ´Â ±â´ÉÀ¸·Î ³×ƼÁðµéÀÌ ÇÊ¿ä·Î ÇÏ´Â 5,000¿© °³ ÀÌ»óÀÇ »óÇ°À» Á¦°øÇÏ°í ÀÖÀ¸¸ç ´ë¸¸, Áß±¹ µî¿¡ Çؿܱâ¼úÁö¿øÀ¸·Î ÇؿܽÃÀåÀ¸·ÎÀÇ ÁøÃâµµ º»°Ý ÃßÁøÇÏ°í ÀÖ´Ù. ¶ÇÇÑ È¯°æ °¡²Ù±â Ä·ÆäÀÎ µîÀ» ÅëÇØ ÁÖº¯È¯°æ °³¼±Àº ¹°·Ð ±â¾÷ÀÇ À̹ÌÁö¸¦ ¸¸µé°í ÀÖ´Ù.
¡ã TOP
>>> ¾à Á¡ (Weakness)
1. Æø ³ÐÀº °í°´ ÃþÀÇ ºÎÁ·
Ȩ¼îÇÎ ÀÌ¿ëÀÚÀÇ 60%ÀÌ»óÀÌ ¿©¼ºÀÌ°í, ÀÌÁß ÁÖ °í°´ ÃþÀº 40´ë ÁÖºÎÀÌ´Ù. ÀÌ·± Á¼Àº °í°´»óȲ¿¡¼ º¼ ¶§ Á»´õ ¸¹Àº ÀÌÀÍ°ú ³ôÀº ±â¾÷ÀÇ ½ÅÀåÀ» À§Çؼ´Â Æø ³ÐÀº °í°´ ÃþÀ» È®º¸ÇØ¾ß ÇÑ´Ù.
2. Ȩ¼îÇÎ ¹æ¼Û Ç¥½Ã³»¿ë¿¡ ´ëÇÑ ¼ÒºñÀÚ ½Å·ÚµµÀÇ ¹®Á¦
CJ39¼îÇÎÀº Àú·ÅÇÑ ÆǸŰ¡°ÝÀ» °Á¶Çϱâ À§ÇØ ¹æ¼Ûȸ鿡 ±ÇÀå¼ÒºñÀÚ°¡¿Í ÆǸŰ¡¸¦ µ¿½Ã¿¡ Ç¥½ÃÇÔÀº ¹°·Ð ±ÇÀå ¼ÒºñÀÚ°¡°Ý ±âÁØ ÇÒÀÎÀ²À» ȸ鿡 Ç¥½ÃÇÏ°í ÀÖ´Ù. ÀÌ¿¡ 38.4%ÀÇ ¼ÒºñÀÚ´Â ¹æ¼Ûȸ鿡 Ç¥½ÃµÇ´Â ±ÇÀå ¼ÒºñÀÚ °¡°Ý¿¡ ´ëÇØ ºÒ½Å ÇÏ¿´°í, 31.3%ÀÇ ¼ÒºñÀÚ´Â °øÀåµµ°¡°Ý¿¡ ´ëÇØ ´Ù¼Ò °úÀåµÇ¾ú°Å³ª ÀüÇô ¹ÏÀ» ¼ö ¾ø´Ù´Â ¹ÝÀÀÀ» º¸¿´´Ù.
< ÄÉÀ̺íTVghatyvld °¡°Ý/ÆǸŠ>
¡ã TOP
>>> ±â ȸ (Opportunity)
1. ÆǸŠ½ÃÀåÀÇ ¼ºÀå °¡´É¼º
Æí¸®¼ºÀÇ ÀçÀνÄ, ¹Ìµð¾îÀÇ ¹ß´Þ, ¿î¼Û¼ö´ÜÀÇ ¹ß´Þ, ¼îÇνð£ÀÇ ºÎÁ·, °í·ÉÈ ½Ã´ëÀÇ µµ·¡, Á÷Àå ¿©¼ºÀÇ Áõ°¡ ¹× ½Å¿ëÄ«µå »ç¿ëÀÇ Áõ´ë µî ¼ÒºñÀÚ ¶óÀÌÇÁ ½ºÅ¸ÀÏÀÇ º¯È´Â ¹« Á¡Æ÷ ÆǸŽÃÀåÀÇ ¼ºÀå °¡´É¼ºÀ» ´õ¿í ³ôÀÏ °ÍÀ¸·Î ±â´ëµÈ´Ù. ÀÌ°ÍÀÌ ÇâÈÄ Á¤º¸±â¼úÀÇ ¹ß´Þ·Î °¡»óÇö½Ç µîÀ» ÀÌ¿ëÇÑ ¼îÇÎÀÇ Çö½Ç°¨°ú Æí¸®°¡ ´õÇØÁú °æ¿ì ¼ÒºñÀÚµéÀÌ ¹« Á¡Æ÷ ½ÃÀåÀ» ´õ¿í ã°Ô µÉ °¡´É¼ºÀº ³ô´Ù. ´ëÇÑ»ó°øȸÀÇ¼Ò ÀÚ·á¿¡ ÀÇÇϸé 1999³â¿¡ ¾à 1Á¶ 5,000¾ï¿ø Á¤µµÀÎ ±¹³» ¹« Á¡Æ÷ ÆǸŽÃÀå ±Ô¸ð´Â ¿¬Æò±Õ 25%³»¿ÜÀÇ ¼ºÀåÀ» Áö¼ÓÇØ 2005³â¿¡ ¾à 8Á¶¿ø, 2010³â¿¡´Â ¾à 17Á¶¿ø ÀÌ»óÀÇ ½ÃÀåÀ» Çü¼ºÇÒ °ÍÀ¸·Î º¸ÀδÙ.
Ȩ¼îÇÎ ¾÷ü´Â Àú°¡ÆǸŠ, ½Ã°£ ¹× °ø°£Àû ÆíÀǼº°ú Æí¾ÈÇÔ µî À¯ Á¡Æ÷¾÷ü°¡ º¸À¯ÇÏÁö ¸øÇÑ Æ¯À¯ÀÇ °æÀï¿ìÀ§¸¦ ¹ÙÅÁÀ¸·Î ¼ÒºñÀÚµéÀÇ ÁöÁöµµ¸¦ Á¡Â÷ È®´ëÇØ°¡°í ÀÖÀ¸¸ç, À̸¦ ¹ÙÅÁÀ¸·Î 90³â´ë Áß¹Ý ÇÒÀÎÁ¡ÀÌ ¼Ò¸Å¾÷°è¿¡ ÀÏÀ¸Å² Áö°¢º¯µ¿À» ÀçÇö½Ãų °¡´É¼ºÀÌ ¸Å¿ì Ŭ °ÍÀ¸·Î ±â´ëµÈ´Ù.
2. Áß/»ó·ùÃþºÐÆ÷ÀÇ ¼ÒºñÀÚ ºÐÆ÷ÀÇ ÀÌÁ¡
°æ±â ħü·Î ÀÎÇÑ ¿µÇâÀÌ ÀÖÀ¸³ª ´ÙÇེ·¯¿î °ÍÀº ÁÖ °í°´ ÃþÀÌ °æ±â¿¡ ¹Î°¨ÇÏ°Ô ¹ÝÀÀÇÏÁö ¾Ê´Â Áß/»ó·ùÃþ¿¡ ºÐÆ÷µÇ¾î ÀÖ´Ù´Â °ÍÀÌ´Ù. ÀÌ·± ¼ÒºñÀÚ °èÃþÀ» Ÿ±êÀ¸·Î ÇÏ¿© ´Ù¼Ò ¾îµÎ¿î °æ±â »óȲÀ» ±Øº¹ÇÒ ¼ö ÀÖÀ» °ÍÀÌ´Ù. 90³â ´ë Áß¹ÝÀÌÈÄ È¨¼îÇο¡ ´ëÇÑ ¼ÒºñÀÚµéÀÇ ¼±È£µµ¿Í ÀÌ¿ëµµ°¡ Á¦°íµÇ¸é¼, TVȨ¼îÇÎ »ê¾÷ÀÇ ³ôÀº ¼ºÀå¼¼¸¦ ±â¹ÝÀ¸·Î ÇÏ¿© ÁÖ°í°´À» À§ÇÑ Á¦Ç°°ú ¼ºñ½º¿¡ ´ëÇÑ °ü½ÉÀ» ±â¿ï¿©¾ß ÇÒ °ÍÀÌ´Ù.
¡ã TOP
>>> À§ Çù (Threat)
1. °æÁ¦Àû ºÒÈ®½Ç¼º
Çѱ¹ ¹× ¾Æ½Ã¾Æ Áö¿ªÀº ¿äÁîÀ½ ½É°¢ÇÑ °æÁ¦Àû °ï¶õÀ» °Þ¾î ¿ÔÀ¸¸ç ƯÈ÷ ±ÝÀ¶±â°üÀÇ ±¸Á¶Á¶Á¤µî¿¡ µû¸¥ ½Å¿ëÁ¦ÇÑ°ú ÀÌ·¯ÇÑ ¾Æ½Ã¾Æ Áö¿ªÀÇ Àü¹ÝÀûÀÎ °æÁ¦Ä§Ã¼¿¡ ±¹³» ±â¾÷È°µ¿¿¡ ¿©·¯ °¡ÁöÀÇ ÇüÅ·Π¿µÇâÀ» ¹ÌÃÄ¿À°í ÀÖ´Ù. Áö¼ÓµÇ´Â °í±Ý¸®¿Í ¿øÈ°¡Ä¡ÀÇ ¾à¼¼ µî¿¡ CJ39¼îÇεµ ¿µÇâÀ» ¹Þ¾Æ¿À°í ÀÖÀ¸¸ç ±× ¿µÇâÀº Áö¼ÓµÉ °ÍÀÌ´Ù.
2. °æÀï±â¾÷ÀÇ °¼¼
°¡Àå Å« °æÀï»çÀÎ LGȨ¼îÇÎ ¿ª½Ã CJ39¼îÇΰú ÇÔ²² Ȩ¼îÇÎ ¾÷°è Áß ³ôÀº À§Ä¡¸¦ Â÷ÁöÇÏ°í ÀÖ´Ù. ÀÌ LGȨ¼îÇÎÀº ±âÁ¸ LG»çÀÇ Æ°Æ°ÇÑ ÀÚº»±¸Á¶¿Í ½Å·Úµµ ÀÖ´Â ±â¾÷ À̹ÌÁö¸¦ ÀÌ¿ëÇÑ ¸¶ÄÉÆÃÀ» ÇÏ¿© ¼ÒºñÀڵ鿡°Ô ÁÁÀº ÀλóÀ» ÁÖ°í ÀÖ´Â ½ÇÁ¤ÀÌ¸ç ³â Æò±Õ 20%ÀÇ ¼ºÀå·üÀ» º¸ÀÌ´Â µîÀÇ °¼¼·Î À§ÇùÀ» ÁÖ°í ÀÖ´Ù.
3. °ü·Ã¹ý·É, Á¤ºÎÀÇ ±ÔÁ¦
TVȨ¼îÇξ÷ü´Â ÅëÇÕ¹æ¼Û¹ý ¹× µ¿ ¹ý ½ÃÇà·É, ½ÃÇ༼Ģ¿¡ ÀÇÇØ °æ¿µ»óÀÇ ±ÔÁ¦¸¦ ¹Þ°í »óÇ°ÀÇ ÆǸſ¡ °üÇؼ´Â °øÁ¤°Å·¡¹ý°ú ¼ÒºñÀÚº¸È£¹ý µî¿¡ ÀÇÇØ ±ÔÁ¦¸¦ ¹Þ´Â µ¿½Ã¿¡ ¹æ¼Û ÇÁ·Î±×·¥³»¿ë¿¡ ´ëÇؼ´Â ¹æ¼ÛÀ§¿øȸ·ÎºÎÅÍ ½ÉÀǸ¦ ¹Þ´Â´Ù.
1. °í°´ ½Å·Ú ¼ºñ½º
- Á¦Ç°¸®ÄÝÁ¦ (30 ÀÏ ¹«ÇÏÀÚ ¹ÝÇ°Á¦µµ ½ÃÇà)
- ÃÖÀú °¡°Ý º¸»óÁ¦ ½Ç½Ã
- ÄÉÀ̺í TV °¡Á·Ä«µå ¹ßÇà (¸¶Àϸ®ÁöÁ¦µµ)
2. ½Å¼ÓÇÑ Åù輺ñ½º
- Á¦ÀÏÁ¦´ç Åùè»ç CJ-GLS¸¦ ÀÌ¿ëÇÑ ¹è´Þ¼ºñ½º
- â°í¿î¿µ ¹× ÀÚ°¡¹è¼ÛÀ¸·Î ¹è´Þ½Ã°£ ´ÜÃà
- E-cline(Àü»ê¿¬°è½Ã½ºÅÛ)À» ÅëÇÑ ½ºÇÇµå ¹è¼Û ¼ºñ½º ¿î¿µ
- ȹ°ÃßÀû½Ã½ºÅÛ Á¤º¸ Á¦°ø
3. »óÇ°ÀÇ Â÷º°È
- ºê·£µå Áß½ÉÀÇ °íÇ°Áú »óÇ°±¸¼º
- »ýÈ°¿ëÇ° Áß½ÉÀÇ Æø³ÐÀº »óÇ°±º ±¸¼º (13°³ÀÇ ÁÖ¿ä Ä«Å×°í¸®)
- Å׸¶¿¡ µû¸¥ ´Ù¾çÇÑ »óÇ° ±âȹ
: "cj39Ãßõ»óÇ°" / "cj39 Best 20" / "Today's Hot" / "Weekly's Chance" ...
- µ¶Á¡ÆǸŠ»óÇ°ÀÇ È®´ë
- ÇØ¿Ü Àαâ»óÇ°ÀÇ °³¹ß
- Ç°Áú °Ë»ç °È
4. °í°´ Áß½ÉÀÇ ¹æ¼Û Á¦ÀÛ (Èï¹Ì / Á¤È®µµ)
- ÇÁ·Î±×·¥ ½Ç¸íÁ¦ ½Ç½Ã
- ¸íÄèÇÑ »óÇ°Á¤º¸ Á¦°ø
- ¿ÈºÎÁî¸Ç ÇÁ·Î±×·¥ ¹æ¼Û
- ´Ù¾çÇÑ À̺¥Æ® Á¦°ø
5. ±¤°í Àü·« - CF / Ä«Å»·Î±× Á¦ÀÛ
- ƯÁ¤¼Òºñ°èÃþ(20-30´ë ¿©¼º)À» °ø·«ÇÑ ±¤°í¸ðµ¨ ¼·¿Ü
ex) ±è³²ÁÖ : ´çÂù ij¸®¾î¿ì¸ÕÀ» »ó¡
- ÀÎÅÍ³Ý ¼îÇθô, Ä«Å»·Î±×¸¦ ÅëÇÕ. online marketing advertisement¸¦ ±¸Ãà
6. ÅÚ·¹¸¶ÄÉÆà ¼ºñ½º
- Äݼ¾ÅÍ ±³À°ÆÀ ±¸Ãà
- ¾÷¹«Ã³¸®, ¼ºñ½º ¼öÁØÀ» °ÈÇÑ ÅÚ·¹¸¶ÄÉÅÍ ±³À°À» ½Ç½Ã
: ÁúÀÇ ÀÀ´ä¿¡ ºü¸¥ ´ëÀÀ ¹× Ä¡·á±â´É °È
¼ºñ½º °³¼±
¨ç ÅÃ¹è °úÁ¤ÀÇ ½Å¼ÓÈ
°í°´ÀÌ ¿øÇÏ´Â ³¯Â¥¿Í ½Ã°£±îÁö ¸ÂÃß´Â?. Áï, °í°´ÀÌ ¿øÇÏ´Â ³¯Â¥¿Í ½Ã°£À» ¿ä±¸ÇÏ¸é ±×¿¡ ¸ÂÃç¼ Çù·ÂÇÏ°í ÀÖ´Â ÅÃ¹è ¾÷ü¿Í ½Å¼ÓÇÏ°í Á¤È®ÇÑ »óÈ£ Á¤º¸ ±³È¯À¸·Î »óÇ°À» ¾ÈÀüÇÏ°Ô ¼ÒºñÀÚ°¡ º¼ ¼ö ÀÖµµ·Ï ¹è¼ÛÇÑ´Ù.
¨èÁ¦Ç°°ú Àڻ翡 ´ëÇÑ ¼ÒºñÀÚÀÇ ½Å·Úµµ È®º¸
Á¦Ç°À» º¸ÁõÇÒ ¼ö ÀÖ´Â ÀÚüÀÇ ÀÎÁõ Á¦µµ(Áõ¸í¼, º¸Áõ¼, ÀÎÁõ ¸¶Å©....)¸¦ ¸¶·ÃÇÏ¿©, ¼ÒºñÀڷκÎÅÍ ½Å·Úµµ¸¦ ³ôÀ̵µ·Ï ÇÑ´Ù.
¨é¼ÒºñÀÚ ±³À° ½Ç½Ã ¹× È®´ë
Á¦Ç°À» ´Ü¼øÈ÷ ÆǸÅÇÏ´Â °Í »Ó¸¸ ¾Æ´Ï¶ó, Á¦Ç° ¼³¸í°ú È°¿ë¹ý µîÀ» Á¦°øÇÏ¿©, ¼ÒºñÀÚÀÇ ÁöÀû ¿å±¸¸¦ ÃæÁ·½ÃŲ´Ù. ¿¹¸¦ µé¾î ¸ð ÈÀåÇ° ȸ»ç¿¡¼ ¹«·á·Î °³Àο¡°Ô ¸Â´Â ÈÀå¹ýÀ» Á÷Á¢ ÁöµµÇØÁÖ´Â ¸¶ÄÉÆà Àü·«À¸·Î ±× ȸ»çÀÇ ÈÀåÇ°À» °£Á¢ ±¤°íÇÏ´Â È¿°ú¸¦ ´©¸®°í ÀÖ´Ù.
¨êºÎ°¡ ¼ºñ½º È®´ë
Á» ´õ ¸¹Àº ¼ÒºñÀÚ¸¦ È®º¸ÇÏ°í, ±âÁ¸ÀÇ °í°´µéÀÇ ¸¹Àº ¼Òºñ¸¦ À¯µµÇϱâ À§ÇØ ¸¶Àϸ®Áö Á¦µµ¸¦ È®´ëÇϸç, È«º¸¿¡ ³ë·ÂÇÑ´Ù. ¶ÇÇÑ °æÇ° Çà»ç¸¦ È®´ëÇÏ°í ´ëÆøÀûÀÎ È«º¸·Îµµ È¿°ú¸¦ ÁõÆø½Ãų ¼ö ÀÖ´Ù.
¨ëÀç¹ÌÀÖ´Â ¹æ¼Û
ÀÎÁöµµ ÀÖ°í, À¯´ÉÇÑ ¼îÇΠȣ½ºÆ®¸¦ ÀÌ¿ëÇÑ Á¦Ç° ±¤°í·Î °í°´ÀÇ Èï¹Ì¿Í °ü½ÉÀ» À¯¹ß½ÃÄÑ »óÇ° ÆǸŸ¦ Áõ´ë½ÃŲ´Ù.
ÀÌ·¯ÇÑ À¯´ÉÇÑ ¼îÇΠȣ½ºÆ®¸¦ ¹ß±¼Çϱâ À§ÇÑ ÀÚüÀÇ ±³À° ÇÁ·Î±×·¥À» Á¦ÀÛÇÏ´Â °Íµµ Àç¹ÌÀÖ´Â ¹æ¼ÛÀ» ¸¸µé ¼ö ÀÖ´Â ÁÁÀº ¹æ¹ýÀÌ´Ù.
2. Á¦Ç° °³¼±
¨ç ¿©¼º ¼ÒºñÀÚ °ø·«
Ȩ¼îÇÎÀÇ ÁÖ¿ä °í°´ÀÌ ¿©¼ºÀÎ ¸¸Å ¿©¼ºµéÀÇ °ü½ÉÀ» ²ø ¼ö ÀÖ´Â Á¦Ç°µéÀÇ ÆǸŸ¦ ´Ã¸°´Ù. ƯÈ÷, ¹Ì·¡ÀÇ ÁÖºÎÀÎ 20´ë ¿©¼ºµéÀ» Ÿ±êÀ¸·Î ÇÑ ¸¶ÄÉÆÃÀ» ½Ç½ÃÇÑ´Ù.
¨è Çù·Â ¾÷ü¿Í Àü·«Àû Á¦ÈÞ
¼ÒºñÀÚÀÇ Æí¸®ÇÑ ±¸¸Å¸¦ µ½±â À§ÇØ ÀÎÁöµµ ÀÖ´Â Çù·Â ¾÷ü¿Í Á¦ÈÞ¸¦ ¸Î´Â´Ù. °æÀï ±â¾÷ÀÌ ÀÚüÀûÀ¸·Î Ä«µåȸ»ç¸¦ °è¿»ç·Î °¡Áö°í ÀÖ´Â ¹Ý¸é¿¡, CJ 39¼îÇÎÀº ±â¹ÝÀÌ ºó¾àÇÑ ÆíÀÌ´Ù. ¼ÒºñÀÚµéÀÌ ¹ÏÀ» ¼ö ÀÖ´Â Ä«µåȸ»ç¿Í Á¦ÈÞ¸¦ ¸Î¾î °í°´µéÀÌ ¾È½ÉÇÏ°í Á¦Ç°À» ±¸¸ÅÇÒ ¼ö ÀÖµµ·Ï µ½´Â´Ù.
¨é Åõ¸íÇÑ °¡°Ý Ã¥Á¤
¼ÒºñÀÚ¿¡°Ô ¿ø°¡¿Í ÆǸŰ¡¸¦ ¸ðµÎ °ø°³ÇÔÀ¸·Î½á ½Å·Úµµ¸¦ ¾òµµ·Ï ÇÑ´Ù. Á¦Ç°ÀÌ »ý¼ºµÇ´Â À¯Åë°úÁ¤¿¡¼ÀÇ ¿ø°¡¸¦ Åõ¸íÇÏ°Ô °ø°³ÇÔÀ¸·Î½á ÇÕ¸®ÀûÀÎ °¡°ÝÃ¥Á¤À» ÇÏ°Ô µÇ°í, ¼ÒºñÀÚµé ¶ÇÇÑ ¸¸Á·ÇÒ ¼ö ÀÖ°Ô µÈ´Ù.
|
|
|
|
|